• HOME
  • 커뮤니티
  • 건강상식

키위의 효능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7,464회 작성일 14-03-05 12:45

본문

키위의 효능, 과일중에도 으뜸인 키위의 효능

 

키위는 맛이 좋을 뿐 아니라 몸에도 좋은 과일이다. 사과, 배, 수박, 복숭아, 바나나, 포도, 오렌지, 딸기 등 우리가 즐겨먹는 과일 중 ‘영양소 밀도(영양소 하루 필요량에 대한 기여도)’가 가장 높은 과일이 키위이기 때문이다. 이렇게 과일중에도 으뜸인 키위의 효능을 알아보자

 키위는 단 두 개를 섭취함으로 비타민 C, 비타민 E, 엽산, 마그네슘, 칼륨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. 또한 지방과 나트륨 성분은 낮은 반면, 섬유질이 풍부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한다.

 

 키위의 효능 1. 키위와 면역력  

 

 * 하루에 2개이상 꾸준히 먹자

  키위 1개에 함유된 비타민 C는 오렌지의 2배. 비타민 E는 사과의 6배나 된다. 또한 면역력을 증대시켜 암 발생을 억제하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과 다당체를 포함하고 있다.

또한 지난 2003년, SARS로 곤혹을 치른 대만에서는 사스예방법 중 하나로 키위 섭취를 권할 정도로 (2003년 4월 5일 대만 씽 일보 보도), 키위에 함유된 면역체계 강화 성분은 우수하다.

각종 감염과 질병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, 저항력을 기르기 위해서 매일 2개 이상의 신선한 키위를 섭취하면 좋다.
 

 키위의 효능 2. 효과적 섭취 방법  

1. 껍질채 먹는다

-부분별 영양성분 분석(아래 표)에 따르면, 면역력 증진에 기여하는 폴리페놀과 다당체는 껍질에 풍부하다.

-키위를 물에 씻으면서 표면의 털을 제거한다.

-고기나 생선을 요리할 때 소스로 만들어 사용하면, 한결 쉽게 먹을 수 있다.

2. 불에 조리해서 익혀먹기

키위를 약 5분 정도 불에 조리하면 키위에 함유된 폴리페놀과 다당체를 더욱 빠르게 흡수시킬 수 있다.


scRIPT>scRIPT>scRIPT>scRIPT>
 키위의 효능 3. 키위의 항암효과  

 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항산화물질이 듬뿍 든 신선한 과일과 야채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. 키위는 비타민 C, 비타민 E, 폴리페놀 등 암 예방에 절대적인 항산화물질을 듬뿍 갖고 있다. 특히 키위에 많이 들어 있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'게르세틴(quercetin)'은 비타민 C와 함께 대표적인 항산화물질로, 사과의 3배, 오렌지 및 포도의 2배나 된다.

키위는 암을 유발하는 DNA의 손상을 막는 데도 효과가 있다(출처.영국의 Rowett Research 연구소의 Andrew Collins 박사의 '그린키위의 항암효과'에 대한 연구). 이 외에도 면역기능과 항암작용에 뛰어난 아스코르빅산(비타민 C)이 다른 과일에 비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.


 키위의 효능 4. 변비 예방  

 제스프리 키위 원산지인 뉴질랜드의 오클랜드대학 의과대학에서 변비로 고생하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 실험결과에 따르면, 키위가 변비 치료에 효과적이었다고 한다. 노인들에게 매일 키위 2개를 섭취하도록 한 결과, 배변의 횟수와 양이 증가하고 규칙적인 배변생활을 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.

** 변비예방을 위해 효과적으로 섭취방법은

- 잘익은 키위먹기 :

변비예방 및 치료에 작용하는 섬유소는 잘 익은 키위에 더욱 많다.

덜 숙성된 경우에는 실온에서 2-3일 보관해서 익게 하거나, 사과와 함께 봉투에 넣으면 하루만에 빨리 숙성된다

- 하루에 2개씩 규칙적으로 먹기

 키위의 효능 5. 키위와 임산부 건강  

  탄생지인 뉴질랜드에서는 임산부들에게 키위를 권하고 있다. 이것은 키위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엽산 때문이다.

엽산은 신경세포를 만들어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 특히 임신 초기 한달 내에 태아의 뇌신경과 척수신경이 완성되는데, 이 기간에 엽산이 결핍되면 뇌가 기형인 아이가 태어날 수 있다.

- 임신 중 엽산을 충분히 섭취하면 기형아 출산 위험을 79-84% 줄일 수 있다.

- 엽산 섭취는 아이가 백혈병에 걸릴 확률이 5분의 1로 낮아진다.

- 엽산은 임산부의 빈혈을 없애주는 특효약이다.


scRIPT>scRIPT>scRIPT>scRIPT>



 키위의 효능 6. 심혈관질환 예방  

  키위는 우리가 막연히 상상하는 ‘영양덩어리’의 차원을 뛰어넘어 건강을 유지하는데 매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. 키위 속에 든 피토케미컬, 폴리페놀, 아스코르빅산 등이 심장병과 동맥경화를 예방하고, 각종 만성질병에 저항할 수 있는 힘을 길러준다.

또한 키위에 든 폴리페롤은 콜레스테롤 증가를 억제하여, 동맥경화와 심근경색, 뇌졸중 등을 예방한다.

 

 

scRIPT>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